본문 바로가기
먹는이야기

컵누들 매콤한맛 최고의 다이어트 라면_칼로리 성분 매운맛

by ejv 2020. 12. 6.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음식중 하나인 오뚜기 컵누들 매콤한맛을 소개 해봅니다. 다이어트에 도전하시는 많은 사람들이 정말 먹고싶은데 참기 힘들어 하는것중 하나가 바로 "라면" 이잖아요..! 도전히 참을수없고 라면을 먹고싶다면 단 120kcal 밖에 안되는 이 컵누들 매운맛을 추천해봅니다. 

배고플때 하나정도 간식으로 먹어도 괜찮고, 밥도 먹고싶은데 라면도 먹고싶다!! 할때 양이 적당하므로 밥이랑같이 먹어줘도 괜찮습니다. 엄청 매운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매콤한 느낌이 있기에 매운것을 잘 못드시는 분들이라면 컵누들 오뎅맛도 추천합니다~!

1. 간만에 마트에 들렸다가 먹고싶었던 오뚜기 컵누들 매콤한맛 6개짜리를 샀어요. 한창 재택근무가 진행중이기도 하고 맨날 밥만 먹다보면 질려버릴거 같아서 요녀석을 데리고 왔답니다. 대부분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라면이 땡길때 요녀석을 먹는다고 하지만 전 그냥 예전부터 좋아하던 라면이라 종종 생각 날때마다 사먹습니다.

간만에 먹을생각에 마음이 급해져서 비닐을 잡아뜯고 하나를 꺼냈다가 다시 집어넣고 사진을 한장 찍어줬어요. 전 이제 블로거니까 무엇을 하든 사진으로 남겨둬야겠죠~!

 

 

2. 위에서 얘기를 안했지만 사진을 잘 보시면 이렇게 박스에 들어있는 컵누들을 샀을때 바닥부분에 나무젓가락도 들어 있어요. 젓가락이 들어있는것을 보고 역시 오뚜기가 쎈스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굳이 찍을필요가 없어 보이는 박스 옆면 사진을 찍었는데 이걸 왜 찍었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 그래서 괜히 다른소리를 하며 기왕 찍은거 사진은 아까우니 살짝 첨부를..!

 

 

3. 유통기한은 꽤나 긴 편이고요~ 여러개를 샀어도 안심하고 천천히 먹어도 될거같아요. 유형은 건면이며 중량은 하나당 37.8g 6개를 다 합치면 226.8g 이라네요. 칼로리가 낮은 라면이라는것을 내새우는 제품이라서 그런지 여기저기 120칼로리 라는 문구를 많이 넣은거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찍어둔지 꽤 된 사진입니다. 실제로는 충분하게 길어요 ㅎㅎ)

 

 

4. 이것이 오뚜기 컵누들 매콤한맛을 하나 꺼냈을때의 모습이에요 저는 6개짜리 박스로 샀지만 당연히 마트나 편의점 같은곳에 가면 낱개로 1개씩도 팔고있지요. 간만에 요녀석을 먹을려니 예전 생각이 잠깐 떠오르네요. 전여친이 요 컵누들 매콤한맛을 잘먹어서 같이 사다먹었던 기억이나요. 그전까지는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던 라면인데 그때 저도 처음 먹어보게 됐었네요. 물론 미련이 남아서 계속 먹고있는건 아니에요~!! 지금은 그때와는 비교할수도 없는 더 소중한 사람이 있으니까요. 입맛에 잘 맞아서 계속 먹고있는 거랍니다.ㅎㅎ

 

 

5. 컵누들 매운맛을 맛있게 조리하는 방법에대해 써있네요. 컵라면은 한번이라도 먹어본 사람이라면 이것을 보지않아도 먹는방법을 알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혹시나 해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뭔가 기존의 라면들이랑은 조금 틀려보여 당황하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으니까요..!) 뚜껑을 천천히 개봉 한 후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끓는물을 200ml 부은다음에 3분의 시간이 지나면 맛있게 먹어줍니다.

영향 정보에 대해서도 보기좋고 깔끔하게 적혀있어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이 컵은 스마트 그린컵이라서 환경을 살리고 라면의 맛을 더욱 살려주는 용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도 맛있을 먹을수 있을것같은 용기가 나네요. (라.. 라임..)

 

 

6. 어떤 재료들이 들어가있는지 아주 자세히 적혀져 있어요. 은근 다양한 원재료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면은 일반 라면과는 틀린 당면입니다. 그래서 칼로리가 낮은거 같아요. 내가 뭘 먹는지 알아야 하니까 물이 끓는동안 한번 가볍게 읽어보도록 해요.

 

 

7. 짜자잔!!!! 이것의 면의 모습입니다. 얇고 투명한것이 딱봐도 칼로리가 낮아보이는 면이에요. 조그만한 컵라면이라서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다이어트 용으로 가볍게 먹기 좋다는 것이겠죠~!)

 

 

8. 이녀석은 컵누들 매콤한맛 의 건더기스프 입니다. 역시 라면에는 건더기 스프가 있어야겠죠. 이따 볼수 있겠지만 꽤나 귀여운 건더기 스프들이 들어 있을겁니다. 쌔게 뜯으면 건더기들이 하늘로 날아가 버릴수도 있으니 찬찬히 뜯어서 면 위에 쏟아줍니다. (배고픔에 흥분하게 쌔게 뜯다가 온 사방에 건더기 스프들이 흩어졌던 쓰라린 기억이..)

 

 

9. 요건 매콤한맛 의 분말스프에요. 매운맛에 약한 분들이라면 소스를 약간 조절해서 넣는것도 괜찮아요. 대신 맛은 조금 밍밍해 질수도있어요. 요것도 살포시 뜯어서 면위에 샤아악~ 하고 뿌려줍니다.

 

 

10. 건더기 스프와 분말스프를 면에다가 조심스럽게 샤아아악~ 뿌려줘 봅니다. 여기까지 함께하느라 고생 많으셨구요 조금만 더 있으면 끝나니까 힘을 내주세요~!!! 이제 뜨거운 물만 부으면 먹을 수 있어요~! (모든 준비 완료!!!)

 

 

11. 3분이라는 긴 시간이 흐른 뒤 면이 다 익은 모습이에요. 저기에 귀여운 꽃모양 건더기 스프가 둥둥 떠있습니다.

사진 찍으면서 먹을 준비를 하느라 컵라면 하나를 먹는데도 꽤나 긴 시간이 걸리네요. 그래도 난 블로거니까~!!! (블로거에게 이정도 고난은 일상이라고 배웠습니다.)

 

 

12. 자~ 여러분도 한입 드셔보세요~!ㅎㅎㅎ 면발이 은근 탱탱하고 맛있어요. 저도 처음 먹었을때는 이게뭐지~! 하다가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서 먹고 있는것을 보면 중독된거 같아요. 가끔씩 생각나는 맛이랄까~! 질리지도 않아요. 그리고 왠지 이 라면을 먹으면 나는 다이어트를 하고있는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먹고 난 뒤에도 기분이 좋아요. 국물은 잘 안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전 밥을 말아먹으면 맛있더라구요. 국물까지 한방울도 남기지않고 해치워 버렸습니다..!ㅎㅎ

 

잘 먹었습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