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이야기

국민 컵라면 농심 육개장 사발면 ( 칼로리 동원참치 영양성분 )

by ejv 2020. 5. 17.

오늘 소개할 라면은 바로바로바로~! 국민 컵라면이라고 할수있는 농심 육개장 사발면 입니다. 한국 사람이라면 무조건 한번..! 아니.. 적어도 10번은 먹어봤을만한 라면이죠. 저만해도 이 라면을 도대체 몇번이나 먹었는지 셀수도 없을거 같습니다.

 

이 라면의 큰 특징중 하나라면 역시나 먹어도먹어도 질리지 않는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다른 라면들은 몇번 먹다보면 질려서 잘 안먹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 이 육개장 사발면은 그런 라면들이랑은 틀린거 같아요. 괜히 국민라면이 된게 아닌거 같습니다.

 

모두가 좋아하고 자주 찾아먹는 이 라면을 소개하면서 보다 더 맛있게 이녀석을 맛볼수 있는 방법도 같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저랑 같이 한사발 후루룩 하러 떠나 보실까요?ㅎㅎ

 

 

 

1) 다양한 라면들을 즐겨먹고 있지만 한번씩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항상 여러개 사다놓고 있는 라면입니다.. 바로 한국인의 맛~! 라면은 농심~! 이라는 육개장 사발면 입니다. 참 신기한것이 요녀석은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습니다. 제가 초등학생이던 시절부터 먹었었는데 아직도 컵라면이 땡길때마다 먹는거 보면 정말 대단한 라면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가격도 저렴한 편에 속해서 돈없는 학생부터 다양한 연령대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제일 많이먹는 라면일거라 생각합니다.

 

 

2) 사발면의 뒷태를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생긴건 평범하고 뒷태도 그리 이쁘고 잘빠진건 아니지만 그래도 맛 하나는 충분히 잘 빠졌다고 생각합니다. 뒷태에다 친절하게도 자신의 유통기한을 표시해 놓았습니다. 라면도 유통기한이 끝나갈수록 맛이 떨어진다고 하니 너무 오랜시간 묵혀두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3) 뒷태를 찍어 보았으니 당연히 옆태도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옆태는 생각보다 잘 빠진거 같네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그립감을 가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인체공학적으로다가 들고다니기 좋은 디자인 이라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ㅎㅎ

 

 

4) 영양정보들과 칼로리를 한번 확인해볼까요..? 라면의 총 용량은 86g 이며 374 칼로리(kcal) 입니다. 나트륨 1590mg, 탄수화물 53g, 당류 4g, 지방 15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7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7g, 칼슘 122mg, 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칼로리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수 있다고 합니다.알고 드시길 바래요 ㅎㅎ

 

 

5) 어떤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있는지 아주 자세하고 꼼꼼스럽게 써져 있습니다. 공간이 많이 없지만 이렇게 잘 쪼개서 깨알같이 필요한것을 다 써놓은거 보면 대단할 따름입니다. 한국인의 맛이라고 해서 다 국산인줄 알았는데 예상외로 소맥분(밀)은 미국,호주산 이고 팜유는 말레이시아산 ,감자전분은 덴마크 산이라네요.. 한국인의 맛 인줄 알았는데 외국인의 맛도 섞여 있었습니다..ㅎㅎ

 

 

6) 조리법이 어디에 써있는지 찾아봤는데 이쪽구석에 있었어요. 라면은 조리법만 똑같이 따라해도 최상의 맛의 나온다고 하던데요~! 써있는 조리법들이 회사 연구실 같은곳에서 제일 맛있게 끓일수 있는 방법을 나름 테스트 해서 써놓은거라는 얘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라면은 잘 못끓이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조리법에 써있는 데로만 똑같이 따라하면 될거같아요.

 

7) 조리를 할때 뜨거운물을 주의하라고 써져있습니다. 그리고 절대로 용기채로 전자렌지에 돌리면 안된다는것을 알아야 해요..! 용기가 종이재질이면서 전자렌지에 돌려먹는 컵라면들도 있지만 이녀석은 절대로 안됩니다. 이제 샅샅히 살펴봤으니 한번 뜯어볼까요~?

 

 

8) 사실 물은 이미 끓고 있었습니다. 끓이는 동안에 천천히 옆태와 뒷태 칼로리 영양성분 조리법 같은것들을 살펴 본 것입니다. 아는만큼 더 맛있게 먹을수 있지 않을까요? 슬슬 물이 끓어오르고 있으니 빨리 나머지 녀석들을 확인한 후에 물을 부어야 합니다~!

 

 

9) 요게 육개장 사발면의 비쥬얼 되시겠습니다~~! 간만에 먹을생각을 하니까 입에 침이고있어요. 많이 먹어본 녀석이지만 또 만나니 반갑다 면발아..! 이녀석은 건더기스프가 이미 부어져 있어서 좋아요. 귀찮음을 덜수있습니다.

 

 

10) 이녀석은 농심 육개장 사발면에 들어가있는 분말스프입니다. 저는 보통은 다 넣어서 먹는 편이지만 혹시 짠것을 잘 못드시는 분들이라면 3/2정도 넣어서 먹는것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맛은 조금 밍밍해질수 있지만 몸관리를 신경쓰시는 분들에게는 그렇게 드시는게 좋을수도 있어요~!!

 

 

11) 이쯤에서 등잘하는 필살 나만의 라면 맛있는 먹는법~! 바로 동원참치입니다~! 일반 라면을 먹을때는 보통 잘 안해먹게 되는데 육개장 컵라면을 먹을때만는 이상하게 참치를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는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요새 보니까 동원참치라면 이라는 것도 새롭게 나와서 팔고있던데, 사람들이 참치를 많이 넣어먹고 그래서 그 제품도 생겨난게 아닌가 싶어요. 그만큼 맛있다는 것이죠.

 

 

12) 참치의 기름까지 다 넣어버리면 조금 느끼해질수도 있으니 기름은 적절히 버려줍니다. 이제 나만의 맛있는 육개장 사발면을 먹는법의 모든 준비가 끝났어요~! 끝을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힘내볼까요 ㅎㅎ

 

 

13) 동원참치를 투하해 보겠습니다~! 참치가 바깥으로 삐져나오지 않도록 적절히 눌러서 넓게 퍼트려 줍니다. 둘다 각자 먹어도 맛있는데, 이렇게 넣어서 같이 먹는다면 두배로 더 맛있어 진다는것을 곧 알게 되실거에요. 이제 끓는물만 부어버리면 금방 완성됩니다. 컵라면 하나 맛있게 먹기위해 꽤나 긴 시간이 걸렸네요. 그래도 맛있을거라는 것을 아니까 후회되지는 않아요. 참치가 있어서 무게가 더해졌으니까 물을 부을때 표시 선보다는 조금 더 위까지 부어주시길 바래요~!!

 

 

14) 짜자잔~!! 면이 충분히 익었다고 생각이 든다면 뚜껑을 열어서 참치랑 섞어줘 버립니다. 정말 맛있고 고소한 라면과 동원참치의 향이 제 코를 찔러오네요. 사진을 보니 너무나 맛있어 보인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ㅎㅎ 저도 글을 쓰면서 다시 보는데도 또 먹고싶어 지네요.

 

 

15) 저만 먹기는 미안하니까 여러분도 한입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겁니다. 이 포스팅을 본 사람들이라면 당장 참치와 컵라면을 준비해서 비슷하게 따라해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맛 만큼은 확실하니 아직 시도를 해보지 못하신 분이라면 꼭 이렇게 해서 먹어보세요.

 

 

16) 라면에 밥이 빠질수는 없죠~!ㅎㅎㅎ 참치와 어우려져 국물도 더 고소하고 맛있어 졌기때문에, 밥을 말아 먹는다면 평소보다 더욱 꿀맛을 느끼실수 있을거에요.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들이 있더라도 꼭 한번쯤은 드셔보셔야 합니다. 맛있다면 0칼로리 라는것을 명심하세요~!ㅎㅎㅎ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