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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이야기/종목공부

하이트진로 기업분석 _ 주가 소주 맥주 매출 테라 참이슬 진로이즈백

by ejv 2021. 3. 24.

주요사업의 내용

 

산업의 특성

주류산업은 세계 어느 나라를 막론하고 국가 재정 측면의 조세정책, 알코올 남용 방지를 위한 국민건강보호정책, 경쟁력 강화 측면의 산업육성정책 등으로 인해 보호와 규제를 동시에 받고 있는 산업입니다. 그리고 성숙시장에 진입한 주류산업은 고객 욕구의 다양화가 수직적(가격) 및 수평적(맛, 원산지, 패키지 등)으로 진행되고 있어, 물량적 확대에서 질적성장시장으로의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이 밖에도 주류산업은 공익과 관련된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물가정책, 양곡정책, 국민보건위생, 방위산업 등이 그것입니다.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주정용 쌀보리 계약 재배 등은 양곡 정책의 일환이며, 물가와 직결되는 주류의 가격은 국가로부터 공익차원에서 관리되기도 했습니다. 주류산업의 조세수입은 근대화가 이루어진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우리나라 경제의 기초를 세우고 발전해 오는데 큰 공헌을해온 주요 조세 산업 중 하나입니다.

 

산업의 성장성

국내 주류 시장은 전반적으로 정체되고 있는 상황이며, 맥주와 소주 시장도 성장이 정체될것으로 판단됩니다. 특히, 2020년은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외식 경기가  위축되면서   유흥용 주류 판매가 줄어들었으며, 2019년 상반기까지 성장세에 있던  수입 맥주 역시 일본 제품 불매 운동에 이은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판매 하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코로나19 사태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향후에도 코로나19 확산추이 변화가 주류 시장 규모에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성장 전망

닐슨 Retail Index 기준으로, 발포주를 포함한 전체 맥주의 2020년 12월까지 가정채널 판매량은 2019년 동기간 대비 8.4%p 상승한 상황입니다. 특히, 국산 주요 브랜드 위주로 판매가 늘면서 국산 맥주판매량이 15.8%p 상승했습니다. 반면, 수입 맥주판매량은 -11.7%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주 시장 역시 전년 동기 대비 8.8%p 상승했습니다. 병 제품은 10.5%p, 페트 제품은 5.9%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2020년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 트렌드가 확산되어 가정용 제품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향후에도 코로나19 확산 추이 변화가 전체 판매량 변화에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경기변동상의 특성

한국은행의 발표에 따르면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부진이 지속되면서 국내 경제성장률이 -1.0%p 역성장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12월 소비자심리지수는 89.8로, 11월 말부터 시작된 코로나19 3차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의 여파로 전월 대비 -8.1%p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향후에도 백신 보급 등 코로나19를 둘러싼 핵심 이슈들이 경기변화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요소

기존 하이트맥주, 두산 오비, 진로쿠어스 카스의 3자 구도의 경쟁구조는 IMF 및 벨기에 기업 Inbev의 오비맥주, 카스맥주 M&A 등을 거쳐, 현재 국내 유일의 토종주류회사 하이트진로㈜와 외국주주회사 오비맥주의 양사 경쟁구도로 재편되었습니다. 지난 2009년 글로벌 사모펀드인 KKR(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와 AEP(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가 인베브로부터 오비맥주 인수작업을 완료하여 오비맥주의 모기업이 다른 외국계 기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2014년 인베브의 오비맥주 재인수 및 2014년 롯데 그룹의 클라우드 출시로 2015년에 맥주사업 경쟁이 심화되었습니다. 또한, 주류 시장 내 진입장벽이 완화되어 다양한 지역 수제맥주가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출고 가격을 기준으로 주류세를 부과했던 종가세에서 양을 기준으로 주류세를 부과하는 종량세로 전환되면서  맥주 시장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주시장 내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 하이트진로㈜는 2017년에 신제품 필라이트를 출시하면서 국산 발포주 시장의 구축을 주도했으며, 2018년 필라이트fresh,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 출시를 통해 발포주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에는 라거맥주 신제품 테라 출시를 통해 맥주 시장 내 시장점유율을 높였습니다. 향후에도 신제품    개발과 그 동안 축적되어온 영업 노하우, 공격적인 마케팅 실행으로 이익 창출을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소주시장은 교통 및 통신의 발달로 지방 소주의 수도권 진출 및 수도권 소주의 지방권 공략 등이 활발해   지면서 지역 소주 간 경쟁에서 전국적인 브랜드 간 경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하이트진로㈜의 진로를 시작으로 레트로 컨셉을 내세운 신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소주브랜드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습니다.

 

맥주사업부문_영업개황

2019년 3월 21일 신제품 청정라거-테라를 출시 하였습니다. 테라는 청정, 자연, 친환경 등에 대한 갈망이 커지고 있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여 탄생했습니다.

라틴어로 흙, 대지, 지구를 뜻하는 '테라'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전세계 공기질 부문 1위를 차지한 호주의 청정 맥아만을 사용했고,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100% 담았습니다. 그래서 테라는 가슴을 쓸어내릴 듯한 극도의 청량감과 깔끔한 끝맛 그리고 조밀한 거품이 우수한 대중 라거입니다. 

패키지 역시 기존 레귤러 맥주와는 확연히 다르게 청정라거 컨셉을 가장 잘 표현하는       '그린'을 메인 컬러로 선정하여 모든 패키지에 적용하였습니다. 특히 병 어깨 부분에 토네이도 모양의 양음각 패턴을 적용하여 휘몰아치는 라거의 청량감을 시각화 하였습니다.   메인 모델로는 깨끗한 이미지가 청정라거 시대를 새롭게 연 테라와 가장 부합하다는 판단 하에 배우 공유를 발탁하였습니다. 청정라거-테라는 청정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채워줄 수 있는 고품질의 대한민국 대표 맥주로 당당히 인정받을 수 있도록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에 출시 101일 만에 1억병   판매 돌파, 160일만에 2억병 판매 돌파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소비자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13억병  판매 돌파하며 시장의 돌풍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테라는 제품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유통,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해 공개하는 제도인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테라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맥주를 지향하며, 100% 청정맥아와 100% 리얼탄산을 강조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하여 당사 맥주 사업에 긍정적인 효과를 촉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당사는 2020년 청정라거 - 테라를 중심으로 하이트, 맥스, S, 스타우트, 이슬톡톡, 망고링고, 필라이트 등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제품들이 제대로 빛을 발휘할 수 있도록   새로운 맥주 수요 창출을 위한 신유통 개발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굿즈 마케팅 및 공연 프로덕션, CRM 솔루션 전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주요 타깃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호응이 높은 기획 상품 제작, 브랜드 홍보를 위한 판촉물 증정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트렌디한 이미지 강조를 위해 인터넷 활용을 선호하는 젊은층을 대상으로 온라인업체와의 프로모션, 프로야구 각 구단과 스포츠 마케팅 제휴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여 비성수기 시즌에도 소비자들이 즐겁게 술자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며 국내 주류 선도기업으로서 마케팅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시장점유율

당사는 96년 시장 점유율 1위를 탈환한 이래 2007년 59.15%, 2008년 58.15%, 2009년 56.32%, 2010년 53.69%, 2011년 48.18%(과세+면세), 50.26%(과세), 2012년 누계43.15%(과세+면세 기준), 44.34%(과세 기준, 한국주류산업협회 출고실적 기준)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소주사업부문_영업의개황

당사는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 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당사 소주 판매량 강세 지역인 수도권을 필두로 전국 시장에서 대한민국 No1. 소주 '참이슬' 브랜드를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진로'의 성공적 출시로 소주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다양해진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켜 나아가고 있습니다.

 

참이슬은 시장을 리딩하는 브랜드로서 소비자의 니즈와 시장의 흐름을 읽고 이에 맞춰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핵심 자산인 '깨끗함'과 '이슬'과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대나무 숯 4번 정제 공법을 적용하여 시대가 원하는 깨끗한 음용감을 구현하였습니다. 패키지에도 이슬의 깨끗한 콘셉트를 젊고 직관적으로 표현하였으며, 특히 '이슬'을 형상화 한 곡선형 라벨을 업계 최초로 적용하여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소비자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다양한 연령대의 팬층을 보유한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하여 참이슬의 깨끗한 이미지와 대세감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이슬은 매체가 한정된 주류광고 환경에서 국내 소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항상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며 소비자와 소통/공감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진로'는 No.1 주류기업으로서 누적된 오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으로 2019년 4월 출시 이후 20개월만에 5억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70~80년대를 풍미했던 진로 제품의 병형/색상 및 라벨디자인을 새롭게 재해석한 제품으로, 젊은층에게는 새로움을, 중장년층에게는 과거의향수를 전달하여 다양한 연령대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참이슬과 함께 No.1 소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혼술, 홈술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가정시장의 중요도가 높아졌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 10월에는 160ml '미니 팩소주'를 출시했으며, 2020년 12월에는 진로 병형을 그대로 복원한 400ml, 640ml '진로 페트' 2종을 출시하였습니다. 이처럼 휴대가 용이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출시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트렌드를 리드하고 소비자와의 색다른 소통을 위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롭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주류 카테고리에서 벗어나 이색 브랜드와 협업한 '진로X쿤캣 피규어', '진로x라미 볼펜' 등을 제작하여 이슈를 극대화하였고, '진로 다이어리' 등 젊은층이 관심있는 희소성 있는 굿즈를 제작해 재미를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캠핑 트렌드 확산에 맞춰 폴딩박스, 코르크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제작하였으며, '이슬캠핑 굿즈전'을 운영하여 11번가 기획전 최단시간 판매 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소주    최초로 No.1 패션매거진 '보그'와 협업하여 참이슬 화보를  제작하는 등 대한민국 No.1   소주로서의 새로운 시도들을 전개했습니다. 시즌 이슈를 적극 반영한 참이슬, 진로 할로윈에디션 라벨, 크리스마스 에디션 제품 그리고 진로 스노우볼, 진로 산타 두꺼비 피규어 굿즈 등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젊고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노력하고 있습니다.

 

생산능력 및 생산능력의 산출근거

당사는 보고서 제출일 현재 맥주제조는 강원, 전주 2개 공장을 가동 중이며,
소주제조는 이천, 청주, 익산, 마산 4개 공장을 가동 중에 있습니다.
각 공장의 생산능력과 평균 가동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산공장은 2019년 3월부터 맥주 생산을 중단하였습니다.
 마산공장에서는 2018년 7월부터 페트 소주 생산을 개시하였습니다.  

    2019년 4월부터 소주 병 라인을 가동하였으며, 2020년 8월 소주 병 1개라인을 추가로
    가동하였습니다. 

 

판매전략

당사는 테라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 및 필라이트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맥주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회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소주 시장에서도 참이슬과 진로의 2Track 전략을 통해 수도권 시장 반등, 지방권 상승세 가속화라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진로 출시 이후, 전 연령대에 걸쳐 큰 사랑을 받으며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1) 국내 Area Marketing 강화
당사는 신제품 테라를 통해 맥주 시장 내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소주의 경우 진로 출시 이후 참이슬, 진로 2Track 전략을 통해 효과적인 판매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참이슬은 No.1 브랜드로서의 대중성을 바탕으로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 캠페인을 대세감있게 전개하였으며, 진로는 뉴트로 트렌드를 활용한 Young&Trendy 활동으로 처음처럼을 공략하였습니다. 그 결과, 한 동안 정체를 겪고 있던 수도권 시장의 반등을 이끌었으며,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 중입니다. 지방권 역시, 참이슬의 상승세 속에서 진로와의 시너지가 더해져 소주 브랜드 경쟁력 및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2) 해외 신규 시장 확대 및 Global Marketing 구축
국내 주류시장 외에도 한류열풍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일본을 비롯한 중국, 미국, 베트남등 해외 주요 국가에 대한 마케팅 및 시장공략 강화를 통한 매출 확대 전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민 및 관광객 외에도 해외 현지인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브랜드 인지도 개선 및 시장개척 활동을 병행해 나가며 해외 시장 확대와 함께 글로벌 기업의 위상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주류 Brand Portfolio 강화
당사는 국내 최대 주류업체로서 Brand Portfolio 강화를 통해 수입 맥주의 도전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 및 필라이트 후레쉬를 통해 수입 맥주의 저가격/취급 확대 전략에 대응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청정라거 '테라' 출시를 통해 고품질의 대한민국 대표 맥주로 수입 맥주와 품질력으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다양성이 증대되는 맥주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존 제품의    리뉴얼 외에도 다양한 타입의 신제품 개발 및 출시를 통해 적극적으로 시장 방어를 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당사는 맥주 외에도 다양한 제품에 대한 품질 개선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분석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주류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 부여 및 추가적인 매출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당사는 '진로'를 통해 레귤러 소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녹색병일변도의 소주 시장에 블루스카이 병형 및 '뉴트로' 컨셉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소주다움','맛과 주질'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진로는 출시 20개월만에 5억병 판매를 돌파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늘어 당사 매출 및 이익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품진로 20년산'을 통해 '일품진로' 라인의 브랜드 퍼포먼스를 강화했으며,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수입주류 브랜드 대응을 위해 다년간 축적된 우수한 연구 역량에 의해 특화된 발효/증류 기술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고급 주류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연구결과 및 기대효과

 

맥주부문

국내 최초의 비열처리 맥주인 'hite'를 개발하여 이미 국내 최고의 맥주브랜드임을 소비자로부터 입증 받았으며, 일본, 미국 등에 수출하며 세계적인 맥주로서 정착되고 있습니다. 본 연구소는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신제품 개발을 주도하고 있고,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원료에서 포장까지 공정 개선 및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연구소는 맥주의 향미와 품질 개선을 위한 기술 도입 및 기술 개발을 위한업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생물공학과 분석화학 등의 분야에도 우수인력 및 첨단 장비를 도입하여 차세대 기술 및 기초 과학 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2017년 4월 국내 최초 신개념 주류인 '필라이트'를 출시하였습니다. 16년간의 일본 발포주 수출 경험 및 당사의 우수한 양조기술을 이용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국산보리와 아로마호프 100%를 사용하여 뛰어난 맛과 동시에 높은 가격 경쟁력을 구현하였습니다. 지불가치를 뛰어넘는 가성비로 시장에서 그 판매량 또한 예상을 뛰어넘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본 수출용으로 퓨린 함량과 당질 함량이 제로인 '프라임제로'를 4월 출시하였습니다.  퓨린 함량과 당질 함량을 저감한 제조방법에 대하여 국내 특허 등록되었습니다. 

5월 저온에서 만들어지는 맥주 본연의 시원함과 상쾌함이 강화된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로 더욱 새롭고 업그레이드된 하이트를 출시하였습니다. 국내외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그 판매량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8월 흑맥주 스타우트를 리뉴얼 실시하였습니다.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흑맥주 본연의 풍미와, 시원하고, 상쾌한 맛의 흑맥주로써 꾸준히 그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12월 깔끔하면서도 진한 풍미의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알코올 8%)을 개발 및 생산하여 중동 및 몽골, 동남아, 뉴질랜드 등 수출을 개시하였습니다. 

 

2018년 4월 필라이트 후레쉬를 출시하였습니다. '필라이트'의 후속 제품으로 국산보리를 적용하고, 더욱 향상된 청량감을 위한 제조공법이 적용되었습니다. 뛰어난 품질 및 가격경쟁력으로 시장에서 판매량 또한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10월 일본 제3맥주 시장에서의 고 도수 제품의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일본 수출용으로 고 알코올(7%) 리류르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라거 맥주 본연의 부드러운 목넘김과 풍부한 맛을 구현하였습니다.

10월 중국 수출용으로 알코올 4% 이하의 저 도수 라거 맥주를 출시하였습니다. 중국 현지트렌드에 적합한 맥주로 중화권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향후 당사 제품의 인지도 향상 및 판매량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9년 3월 '테라' 맥주를 출시하였습니다. 테라는 호주에서 깨끗한 공기와 풍부한 수자원등 비옥한 토양을 갖춘 지역의 맥아 만을 사용하고,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만을 담아 라거 특유의 청량감과 탄산감을 강화하였고, 패키지는 녹색병을 신규로 적용하여 청정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시판 초기부터 소비자로부터 맛과 탄산감에 대한   호평과 만족도가 높아 국내 경쟁 맥주뿐만 아니라 외국 맥주와의 경쟁에서도 앞설 것으로 예상되며, 점진적으로 판매 증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7월 '필라이트 바이젠' 를 출시하였습니다. 100% 아로마호프를 사용한 필라이트, 시원상쾌함을 강조한 필라이트 후레쉬, 그 뒤를 이어 출시한 필라이트 바이젠은 밀맥아와 오렌지필 등을 사용하여 상쾌하면서도 향긋한 목넘김이 강조된 신개념 발포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제품 스타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0년 8월 Spicy, Herbal한 향이 특징인 독일산 트레디션 호프를 100% 이용한 맥스 스폐셜호프를 출시하여 맥스의 진한 풍미에 트레디션 호프의 특징이 잘 조화된 제품으로 맥주 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10월 '필라이트라들러'를 출시하였습니다. 필라이트의 4번째 시리즈로 출시한 라들러는 레몬 과즙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향이 필라이트의 상쾌한 탄산감과 어우러져 깨끗하고 상쾌한 맛을 더욱 살려낸 신개념 과일 발포주입니다. 시판 초기부터 외산 제품 대비 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호평을 받았고, 점진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어 필라이트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소주부문

당 연구소 소주부문은 특허 등록된 신 기술 '대나무 숯 여과 공법'을 개발, 이를 소주에   도입한 제품 '참이슬'의 개발 이후,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리뉴얼 개발을 통해 시장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지켜나가는데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고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주류생산기술, 공정연구, 기초연구 및 분석화학 등의 기술개발 및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2017년 8월 미국 수출용 소주 'JINRO 24' 리뉴얼하여 출시하였습니다. 9월 일본 수출용 'JINRO 35' 제품을 개발하여 출시하였습니다. 'JINRO' 브랜드 확장을 위한 신제품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비율로 탄산수 등에 섞어 마실 수 있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또한, 일본 수출용 리큐르 타입인 '참이슬 16.9'를 개발하여 출시하였으며, 이 제품은 일본 한인시장에서의 매출 확장을 위해 개발한 것으로 참이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12월 3년간의 연구와 1000여명의 소비자조사를 통해 개발한 준 프리미엄급 소주 '참나무통  맑은이슬'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참나무통에서 3년 이상 숙성한 쌀발효 증류원액을 블렌딩하여, 목통의 은은한 향과 부드러운 끝 맛을 강조함으로, 증류식소주의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고 기존 소주와는 차별되는 알코올 16도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통하여 다양해져 가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였습니다. 

 

2018년 1월 '청포도에이슬' 후속으로 해외 전용 과일소주인 '자두에이슬'을 출시하였습니다. 과일소주의 타겟이 여성인 측면을 고려하여 sweet한 과일인 자두로 선정하여 자두 특유의 달콤한 맛과 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게 개발, 출시한 제품입니다.

3월 필리핀 수출용 소주 'JINRO light'를 출시하였습니다. 필리핀 현지 젊은 층이 선호하는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부여한 제품입니다. 필리핀 수입 white spirits 최초의 light version으로 현지인 시장에서의 소주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4월 '참이슬fresh'의 도수를 0.5도 낮춰 알코올 17.2로 리뉴얼하여 출시하였습니다. 국내유일 청정 대나무숯으로 4번 걸러 참이슬fresh 본연의 이슬 같은 깨끗함을 실현한 제품으로 참이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였습니다

6월 '일품진로1924'를 출시하였습니다. 향과 풍미가 뛰어난 증류 중간원액만을 모아서 냉동 여과하여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하고 깔끔한 맛과 목넘김을 부드럽게 한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제품입니다. 일품진로 제품의 추가 라인업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 매출증대에기여하고 있습니다. 

10월 출시 6개월만에 해외 20여개국 150만병 판매로 세계적 수준의 맛을 검증 받은 수출전용 '자두에이슬'이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된 자두의 특징이 잘 부여된 제품입니다. 

또한, 1년에 단 6,000병만 생산하는 대한민국 최상급 프리미엄 소주 '일품진로18년산'이 출시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정성껏 발효해 만든 쌀 술덧을 증류한 원액 중 가장 풍미가 뛰어난 중간층 원액을 모아 최상의 향과 풍미를 품을 수 있도록 참나무통에 담아 18년 동안 숙성하여 만든 최상급 프리미엄 소주 입니다.

 

2019년 3월 '참이슬fresh'를 리뉴얼 하였습니다. 저도주 트렌드에 맞춰 도수를 17.0으로 낮추어 출시하였습니다. 기존 참이슬의 깔끔한 맛 컨셉에 부드러움을 강화한 제품으로 알코올 자극이 적어 목넘김을 더욱 좋게 개선하였습니다. 

4월 1924년 출시된 원조 소주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로'를 출시하였습니다.뉴트로 트렌드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는 물론 70~80년대 진로를 즐겼던 중 ·장년층의   향수를 자극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편한 음용감을 즐기는 20대를 위해 16.9도의순하고 부드러운 목넘김, 마실수록 깔끔한 맛을 구현했습니다. 72일만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하며 빠른 속도로 시장에 안착하였습니다.

5월 출시한 '딸기에이슬'은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에 이어 4번째로 선보이는 과일 리큐르 제품으로 '자두에이슬'에 이은 두 번째 수출 전용 상품입니다. 알코올 도수가 13도로, 참이슬의 깨끗함과 딸기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의 조화를 이룬 제품입니다. 과일리큐르 제품 수출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2016년부터 217만병을 기록하였으며, 지난해까지 3년간 연평균 121.9%씩 늘어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7월 19년 목통 숙성 원액 100%로 완성한 '일품진로19년산'을 9000병 한정 출시하였습니다. 주기적으로 목통의 위치를 바꾸고 목통을 교체하는 등 긴 시간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맞추며 숙성해 완성하였습니다. 각 제품마다 리미티드 넘버를 부여하고 고급스러운 패키지 구성으로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매년 생산량을 조절하며 최고 품질을 유지해 슈퍼프리미엄 소주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0년 4월 출시 13개월 만에 3억병 이상 판매되는 등 국내 소주시장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은 '진로'를 일본, 미국, 중국 등 7개국에 수출을 시작하였습니다. 교민사회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진로 수출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었던 만큼, 1주년을 맞아 수출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소주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소주 세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5월 '참이슬fresh'의 도수를 기존 17도에서 16.9도로 낮춰 리뉴얼 하였습니다. 생산 모든 공정에 걸쳐 환경적 영향을 계량화한 환경영향평가를 받고 환경성적표지를 인증 받았습니다. 또한, 특허 받은 대나무활성숯 정제 과정에 사용되는 숯은 국내에서 자란 선별된 대나무로만 만들어 이슬 같은 깨끗함을 실현시킨 제품입니다.

 7월 20년 목통 숙성원액 100%로 완성한 '일품진로20년산'을 8000병 한정 출시하였습니다. 소주 시장의 품질향상을 위해 하이트진로의 양조기술로 개발한 프리미엄 소주 일품진로의 한정판입니다. 오랜 기다림과 정성이 진하게 녹여진 제품인 만큼 첫 모금에서 느껴지는 인상적인 풍미와 부드러운 끝 맛은 마지막까지 완벽한 여운을 남기며, 이름 그대로 일품인 제품입니다.

9월 매실의 풍미와 달콤함으로 국내 매실주 시장을 선도한 '매화수'를 리뉴얼 하였습니다.이번 리뉴얼은 최근 주류시장의 패키지 디자인 다변화와 가볍고 즐겁게 마시는 저도화 트렌드를 반영하였습니다. 매실주의 특징을 드려낼 수 있는 매화꽃 디자인을 산뜻하게 변경해 시각적인 화사함을 더했으며, 알코올 도수를 14도에서 12도로 낮추고 주질을 개선해 풍부한 매실향과 달콤함을 한층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10월 수출용 '참이슬fresh'와 '참이슬오리지널'을 리뉴얼 하였습니다. '참이슬fresh'는 국내제품과 동일하게 알코올 도수를 16.9도로 낮추었으며, '참이슬오리지널'은 20.1도로 출시하였습니다. 글로벌 시장에 맞춰 개발하였으며 소주 본연의 맛을 잘 구현한 제품입니다. 

 또한, 오리온 '아이셔'와 콜라보레이션하여 '아이셔에이슬'을 출시하였습니다. 아이셔에이슬은 국내에 4번째로 선보이는 리큐르로, 세상 어디에도 없던 초강력 상큼한 맛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알코올 도수를 기존 '에이슬시리즈 보다 1도 낮춘 12도로 만들어 가볍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이트진로음료

 

사업의 특성 

국내 먹는샘물 시장(PET 기준)은 2020년 1조 5천억원대 규모이며 제조사는 70여개, 브랜드는 300여개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소매시장 분석 관련 자료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음료, 광동제약, 롯데칠성음료, 농심, 해태, 동원, 풀무원 등의 시장 점유율 합계가 변동 없이 7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나며, PB(Private Brand)의 시장 점유율은 18.6%를 차지하는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금년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야외 활동을 자제하는 '집콕족'이 늘고수도권에서 터진 수돗물 유충 사태까지 겹쳐 주요 생수업체의 출고량이 최소 30% 넘게 증가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하이트진로음료 석수 또한 올해 판매량이 지난해 대비 15% 가량증가했습니다. 

국내RTD 액상차음료 시장은 2015년 2,700억원대에서 2020년 3,500억원 규모로 약 30% 성장하였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카페 대신 집에서 생수와 더불어 마실 수 있는 음료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건강증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카페인과 설탕 등을 기피하게 된 소비자들이 '건강함'을 내세운 차음료를 선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액상차  시장을 주도해오던 옥수수수염차의 올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 감소하였고, 회식과 같은 음주 기회가 줄어듦에 따라 헛개차도 14% 감소한 반면,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생필품 개념의 보리차 시장은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음료가 지난 2017년 12월 출시한 블랙보리는 커피를 대신할 정도로 진하고 고소하면서도 카페인이 없다는 점과 물대용으로도 탁월하다는 장점을 앞세워 2020년도 한 해 6,000만병의    판매고를 올려 전년대비 25% 성장세를 기록, 보리차 시장에서 점유율을 40%대까지 확대하였으며, 누적판매 1억 5천만병을 돌파하였습니다.

토닉워터 시장은 2020년 소매시장 기준으로 약 80억원 가량, 소매 외 시장을 합쳤을 때는 400억원을 넘어서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저도주를 선호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더해, 코로나19 확산으로 홈술 수요가 증가한 것이 올해 토닉워터 성장세를 이끈 것으로 분석됩니다. 국내 토닉워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진로 토닉워터는 지속적으로 소토닉 문화 확산에주력하면서, 2020년 매출이 전년 대비 30% 증가하였습니다.

하이트제로와 같은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7년 새 시장규모가 11배 가량 성장했습니다. 코로나19로 활동에 제약이 생긴 소비자들이 집에서 술을 찾는   '홈술'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부담없는 무알코올 맥주를 찾게 되어 최근 더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2년 첫 출시 이래 무알코올 맥주 시장을 이끌어왔던 '하이트제로'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6,000만캔을 돌파했고, 2020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34% 증가하였습니다. 무알코올 맥주 시장은 칭따오, 오비맥주 등이 가세함으로써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며,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사업의 성장성 

 

먹는 샘물 시장과 차음료 시장

국내 먹는 샘물 시장은 1인 가구 및 핵가족 증가, 코로나로 인한 생활 패턴의 변화, 수돗물불신 등으로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수와 더불어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RTD 차음료 또한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을 추구하는 트렌드와 기존 음료와 차별화 되는 새로운 음료에 대한 관심이 마실거리 문화와 시장을 더욱 확대시킬 것입니다.프리미엄 원료에 대한 니즈와 물 대용으로 가볍게 마시는 타입, 기호성 차로서 즐기는 타입 등 선호 등에 따라 블랙보리를 비롯한 신규 원료 음료 제품의 성장도 지속될 것입니다.

 

토닉워터와 하이트제로 시장

우리나라 음주문화는 접대, 유흥 문화 축소, 저도주 소비 강세, 혼술, 홈술 트렌드에 코로나19로 '금주', '절주'를 하는 등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술집이나 식당 뿐만아니라편의점과 마트에서도 술을 마시고 싶지 않거나, 취하지 않고 즐겁게 음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받아들여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하이트진로음료의 토닉워터와 하이트제로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중 판매량 급상승을 경험하였습니다. 과도한 음주가 불러일으키는 건강 문제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도주나 알코올을 대체할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진, 보드카 등과 함께 쓰이던 토닉워터는 한국의 대표 주류인 소주와 함께 섞어 마시는 '소토닉'으로 인해 더 많이 소비자와 접하게 됐으며 기호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홈파티와 캠핑에서도 필수 아이템이 될 만큼 인지도와 판매량이 높아졌습니다. 소주가 판매되는 요식업소에 토닉워터가 점차 입점하게 된다면 향후 1조원의 토닉워터 시장이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국내 무알코올 맥주 시장은 주요 주류 기업들이 잇따라 무알코올 맥주를 선보이며 4~5년만에 7천억 규모로 성장한 일본 무알코올 맥주 시장 사례에 비추어 보았을 때, 지금과 같은 추세라면 3~5년 사이 0.00%인 무알코올 제품 중심으로 계속 확대되어 2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중장기 계획 

 하이트진로음료㈜는 생수 및 차음료 카테고리, 무알코올 음료인 토닉워터와 하이트제로, 신제품 음료군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장수 먹는샘물 브랜드 '석수'는 '사랑의 물'이라는 컨셉과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한 천연 암반수라는 포지셔닝으로 지속 커뮤니케이션 할 예정입니다.

차음료 부문에서는 블랙보리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국내외 마케팅을 확대하고 물 대용 보리차에 대한 소구를 계속해 나갈 것이며 신규 기능성 원료를 발굴해 다양한 타깃을 위한 차음료를 선보일 것입니다.

토닉워터는 한국형 음주문화인 '소토닉'을 지속 홍보하고 가정 소비와 유흥 시장 모두 확대해 나가고, 다양한 콜라보 및 프로모션을 통해 음용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하이트제로는 리뉴얼 출시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며 광고를 통해 국내 최초,   1위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하이트진로산업

 

사업의 내용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1) 병유리 제조사업부
병유리는 소다석회유리로 규사, 소다회, 재활용 폐유리등을 용해로에 용융, 성형하여 생산된 병유리 제품을 주류회사, 음료회사에 공급하는 산업으로 초기 투자비가 과다한 업종으로 국제원유가격의 파급 효과가 큰 산업입니다.
2) 그라비아 인쇄사업부
그라비아 인쇄산업은 종이, 필름 등에 그라비아 인쇄 및 EMBOSSING등 가공 생산 공정을 거쳐 주류회사 및 음료회사에 산업용 포장지를 공급하는 산업입니다. 주요  원재료인 종이는 수입에 의존하여 안정된 확보가 필요하고, 제품을 적절하게 계획된 대량생산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산업입니다.

(2) 산업의 성장성
1) 병유리 제조사업부
당사의 주요 제품인 주류병시장은 주류시장의 성장정체 심화와 취급이 가볍고 편리한
PET병과 CAN 등으로 전환되는 등 포장 용기의 다양화에 따라 병유리 산업의 성장동력이 약화된 점은 있으나, 최근 친환경적이고 재활용이 용이한 유리용기 사용이 이슈가 되고  있어 성장잠재력은 풍부하다고 판단됩니다.
2) 그라비아 인쇄사업부
주류 및 음료의 산업용 포장지 시장은 최종생산품(주류, 음료)의 제품의 다양화와  관련 제품의 디자인 경쟁에 힘입어 신제품 기술개발과 안정된 제품생산에 노력을 경주한다면 꾸준한 성장을 이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3) 경기에 따른 변동성
1) 병유리 제조 사업부
병유리사업은 주류 및 음료 시장의 성장성, 계절적 요인 및 소비경기에 민감한 산업이며 특히 에너지 과소비 업종으로 국제유가 및 환율에 큰 영향을 받는 산업입니다.
2) 그라비아 인쇄사업부
그라비아 인쇄사업은 병유리 포장산업에 비해 생산 및 판매수량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산업으로 지속적인 신제품 기술개발 및 최상의 제품생산에 대한 노력과 동시에  원재료의 원활한 확보가 중요한 요소이며 경기 변동성면에서는 안정적인 편입니다.

(4) 동종업계에서의 위치
1) 병유리 제조 사업부
자동제병산업은 삼광글라스, 금비, 테크팩솔루션外 7~8개사가 경쟁하고 있으며, 신규 거래처 확충과 제품기술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경쟁 우위를 점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2) 그라비아 인쇄사업부
안정적이며 최상의 품질 공급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으며 지속적인 영업활동을 하여 수익창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나. 회사의 현황
국제유가 및 환율, 원자재 가격 변동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는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포장재 디자인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되면서 제품안전성 확보를 위한 개발비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이 CAN, PET 등의 가볍고 간편한 포장용기를선호함에 따라 병유리 제품의 판매에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이러한 어려움이   있지만,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 및 이윤중심의 영업활동을   통해 사업목표 달성과 이익의 극대화를 실현할 것입니다
.

 

 

블루헤런

 

사업의 개요  

외환위기 이전까지 국내 골프산업은 사치성 산업으로 여겨져 일반 국민들에게는 부정적인인식을 주는 산업이었습니다. 그러나 1998년 이후 박세리 선수의 LPGA 우승을 계기로   골프에 대한 인식이 대중들에게 새롭게 인식되고, 1999년 정부의 '골프 대중화' 선언 이후골프 대중화의 기틀이 마련되었습니다. 


이후 골프인구 급증에 따른 초과수요 현상과 시중 저금리로 인한 기업들의 투자처 확보에대한 이해가 맞물리면서 골프장 건설 붐이 일어난 2000년대 초반까지는 많은 건설비와  세금으로 인해 회원제 골프장 위주의 건설이 이루어 졌으나 현재는 골프  인구 증가에    따른 퍼블릭 골프장 건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020년 1월 기준 운영 중인 골프장은 494개소이고, 이 중 325개소가 퍼블릭 골프장으로 퍼블릭 골프장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지방 공기업의 퍼블릭 골프장 사업진출과 정부의 골프장사업 장려로 인해 골프 대중화 시대의 도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 때 고액 그린피, 부킹의 어려움 등으로 해외 골프여행 수요가 증가했으나, 현재는 고환율, 유가상승 등에 따라 해외 골프여행객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로, 국내 골프장 내장객수는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골프사업의 주요 원재료에 해당하는 품목은 없으며, 여러 가지 조건이 함께 필요하기 때문에 관련 사항 및 노동력의 조달은 골프장이 위치한 지역에서 주로  충당하고 있습니다. 

 

 

진로양조

 

사업의 개요 

당사는 수출용 막걸리 생산 전문회사로 진로막걸리 및 과실주 제품을 생산, 수출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의 판매증대와 함께 수출국가를 다변화하여 막걸리 수출규모를 더욱 확대할 방침입니다. 

 

 

JINRO INC.

 

사업의 개요

가.  주류시장 현황

 

2020년 12월 누계 주류 관련업계 추정 맥주 4개사 맥주류(맥주, 발포주, 제3맥주) 총 출하량은 전년비 91.0%인 349백만c/s(환산기준12.66L/대병20본환산)로 집계 되었습니다. 

 

소주시장은 11월 누계 전년비 갑류 94.8%, 을류 95.6% 수준으로 627천KL를 출고하였습니다. 위스키는 11월 누계 기준 전년비 85.0%인 122천KL 규모로 감소하였습니다. 향후 주류 전체 시장은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 당사 현황

대내적으로 일본 내수 경기 침체, 주류 소비 형태의 변화와 대외적으로 한일관계 악화 및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판매가 감소세에 있습니다. 대응방안으로 가정용 시장에 역량을 집중,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JINRO America, Inc.

 

1. 사업의 내용

당사는 상반기 미주시장에 진로이즈백이 4분기에도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2019년 하반기에 출시한 일품진로도 미 전역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이외 2018년부터 출시된 과일 소주 4종도 교민시장을 넘어 현지인 시장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참이슬 옥외광고를 K-town에 지속시행 중이며, 전국적으로 참이슬 지면 광고를 실시해 지역별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 기대되고 지속적인 Dodgers 스폰서쉽을 통한 현지인시장에서 소주 브랜드 인지도 상승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Facebook, Instagram, Twitter 등의 Social Networking Service 통한 제품 및 브랜드광고를 지속 시행하여 현지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당사 제품인지도 및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HITEJINRO Rus Food Co.

 

사업의 내용


(1) 주류시장의 현황
     - 2020년 4분기 러시아 주류 출고량(맥주 제외) 21.4억 리터로 전년 대비 1.4% 증가       
(2) 당사 현황
     - 임차 업체  KFC 계약 종료로 해당 부지 직영 매장을 확대하여 운영 중

 

북경진로해특주업유한공사

 

사업의 내용

 

중국 주류 시장의 종류는 크게 백주, 맥주, 와인, 황주, 기타주류로 나뉘고, 금액 기준으로 백주 45%, 맥주 44%, 와인 8%, 황주 2%, 기타주류 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경제성장율 둔화에 따라 시장은 점차 정체 감소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HITEJINRO Rus Co.

 

사업의 내용

   (1) 주류시장 현황
  
   2020년 누계 러시아 주류 출고량(맥주 제외) 21.4억 리터로 전년 대비 1.4% 증

   (2) 당사 현황
     
-  '14년 9월30일 주류 도매 면허 취득하여 '14년 10월부터 하이트 맥주 수입 및 판매

     -  '14년 11월부터 소주 수입 및 판매 개시

     -  '16년 9월부터 자몽에이슬, '16년 12월부터 청포도에이슬, '18년 11월부터 자두에
         이슬, '19년 12월부터 딸기에이슬 판매중

 

HITEJINRO VIETNAM Co., LTD.

 

사업의 내용

2016년 5월 31일 주류 수입(소주, 맥주) 및 유통 면허 취득하여 2016년 6월부터 참이슬 후레쉬(17.8%), 16년 11월부터 참이슬 클래식(19.9%), 맥주 맥스, 하이트, 16년 12월부터 자몽에이슬(13%) 수입 및 판매 개시하였습니다. 또한, 2017년 11월부터 청포도에이슬(13%), 석수 수입 및 판매를 개시하였으며, 2018년 6월부터 자두에이슬 13%를 수입 및판매 개시하였습니다. 2018년 8월부터 1.8PET 17.2%, 1.8PET 25%, 200ml  17.2%를 수입및 판매 개시 하였습니다. 2019년 7월부터 참이슬 오리지널 19.9% 수입 및 판매개시하였으며, 8월부터 딸기에이슬 13% 수입 및 판매개시하였습니다. 9월부터는 1.8PET 17%, 200ml 17%, 일품진로 25% 수입 및 판매개시하였습니다. 2020년 8월 진로이즈백 16.9%를수입 및 판매 개시하였습니다. 또한 2020년 10월 참이슬 담금주 3.6L 30%  수입 및 판매를 개시하였습니다.

 

HITEJINRO PHILIPPINES Inc.

 

사업의 내용

 

    -  2019년 7월 16일 현지 사업 허가증(Business Permit) 취득하였으며, 7월 30일 필리핀
        국세청 사업자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
    -  2019년 8월 15일 주류 수입 및 유통 면허(FDA LTO) 취득하였습니다 .
    -  2019년 10월 11일 국세청(BIR) 수입허가 취득하여 11월 최초 수입 및 통관을
       진행하였습니다.
    -  2020년 현지 사업 허가증(Business Permit)을 갱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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